건강/■ 건강 정보

체리혈관종(버찌혈관종) 얼른 치료하세요 - 사진 피부과 진료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5. 25. 19:20

점은 의학 용어입니다. 의학적으로 후천성 멜라닌세포성 모반이라고 부르지만 체리혈관종은 점이 아닙니다. 점은 대게 출생 후에 생기기 때문에 선천성 점과 구분하기 위해 후천성이라는 용어를 별도로 추가한 겁니다. 점은 튀어나온 점도 있고 아닌 점도 있으며, 종류도 여러 가지입니다. 점은 복합 모반을 거친 뒤 진피내모반으로 단계적으로 이행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피부층이 아래로 향할수록 점점 더 깊어지는 모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피부 표면으로 조금씩 돌출되면서 진피내모반 단계에 이르면 많이 돌출됩니다.

 

점은 갈색이거나 검은색 계통이고 심지어 피부색을 띠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그림에선 위로 향할 수록 진피내모반으로 가면서 색은 점점 흐려져 진피내모반 단계에 이르면 거의 피부색이 되기도 합니다.

붉은색 점, 검은색 점 치료

사실 붉은색 점은 없습니다. 체리혈관종, 버찌혈관종, 일반 혈관종이나 혈관이 발달한 피지선 증식증 같은 것을 붉은 점으로 오인하는 겁니다. 점은 갈색이거나 검은색 계통이고 심지어 피부색을 띠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점 제거 레이저는 점의 종류에 따라 사용하는 레이저가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병원별, 의사별로 보유 장비와 시술자의 선호도에 따라 대표적으로 CO2 레이저와 어븀야그 레이저가 많이 이용됩니다. 어븀야그 레이저를 사용할 경우 점을 전체적으로 깎은 다음 가운데 남아있는 부분을 CO2 레이저로 마무리합니다.

 

따라서 체리혈관종은 점이 아니라 치료해야 할 피부 질환입니다. 버찌혈관종, 피부혈관종, 피지선 증식증 등은 빨간 점이 아닙니다.

체리혈관종 사진

아래 대표적인 버찌혈관종 사진을 보여드릴 테니, 비슷하게 생긴 점 같은 게 있다면 피부혈관종 의심해볼 만합니다.

 

피부혈관종 꼭 치료해야 할까?

우리 몸에는 수많은 점들이 몸 구석구석 존재합니다. 하지만 더 은밀하게는 검은색뿐만이 아니라 붉은색 점들이 있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그럼 도대체 우리 몸의 '붉은 점'들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그 발생 원인을 알아보려면 우선 우리 몸에 생기는 붉은 점의 종류부터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붉은 점은 그 형태와 발생 원인이 매우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많이 생기는 붉은 점은 '체리혈관종(버찌혈관종)'입니다. 체리혈관종의 모양은 마치 붉은 볼펜으로 점찍어 놓거나 고춧가루가 묻은 것처럼 작은 점부터 약간 위로 도드라진 반구형 모양이 나타납니다.

 

이는 주로 얼굴보다는 팔과 가슴 등 몸통 부위에 흔히 발생하며 대부분 여러 개가 집합적으로 생겨 일반 성인부터 70세 노인까지 발생합니다.

 

체리 혈관종의 주요 발생 원인은 주로 모세혈관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기 때문이며 주변 모세혈관이 터져 소량의 출혈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붉은 점은 실핏줄이 터져 생기는 점상 출혈이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 출혈이 점으로 보이는 현상으로 2~3주 걸쳐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붉은 점들은 그 크기가 작아 굳이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미용 목적으로 제거 시술을 받아도 상관없습니다.

 

이에 대해 미국 피부과 전문의인 히나 파티마(Hina Fatima)는 "대부분 노화가 일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하지만 점의 테두리가 진해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는 '화염성 모반'은 병원에 방문해 조기에 검사받아야 한다"라고 조언했습니다.

 

따라서, 체리혈관종(버찌혈관종)을 미용 목적으로 제거하거나 아니면 피부 혈관종 주변에 문제가 생긴다면 지금이라도 피부과에 찾아가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데스오웬로션 피부 이상 시]

 

데스오웬로션0.05% 피부 이상 반응 시 사용법 및 부작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문 의약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전문 의약품 중에서도 데스오웬로션0.05% 이라는 의약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

decentliar.tistory.com

[▼ 신생아 유아 피부 질환]

 

신생아 연어반 등 피부 질환 6개 총 정리

오늘은 어린아이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글입니다. 신생아 연어반 등 피부 질환 6개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신생아, 영유아들은 질환이라고 말씀드리기도 힘든 그런 발진들을 굉장히 많이 갖고 태

decentliar.tistory.com

[▼ 가래 피 객혈 폐암 관계]

 

가래 피 섞여 나올때 객혈 폐암일까? 원인 및 병원 치료 방법

기침 시 피가 나온다거나, 가래 피,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올 때 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피가 가래에 나오는데 한 번이나 두 번, 일주일 동안 한번 정도 나왔고, 예전엔 한 번도 이런 적이 없었

decentliar.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