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에피듀오겔 가격 부작용 등 사용법 총정리 - 여드름 항생제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3. 20. 17:00

오늘은 여드름에 효과적인 치료방법 및 여드름 항생제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좁쌀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의 치료에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에피듀오겔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피듀오겔은 이름의 Duo에서도 알 수 있듯이 두 가지 성분이 Adapalene(아다팔렌)과 Benzoyl Peroxide(과산화벤조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다팔렌은 비타민A 유도체 레티노이드 계열 약물로써 각질 형성 세포에 작용하여 모공을 열어주어 좁쌀여드름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또한, 항노화 효과 및 화이트닝 효과도 있습니다.

 

먹는 여드름 항생제 약이랑 뭐가 다를까?

이 약은 먹는 레티노이드계 약과 비교하여 국소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여드름 항생제 보단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여드름 연고제랑 뭐가 다를까?

최대 효과를 내기 위하여 에피듀오겔에는 Benzoyl Peroxide(과산화 벤조일)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벤졸페록사이드는 항균 작용을 하게 되는데 활성산소를 만들어서 여드름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 피부에 좋은 스티바에이 크림 부작용]

 

스티바에이 크림 부작용 제대로 알고 쓰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안전하다 피부과 전문의도 처방하는 크림이다 해외 직구로 살 수 있다 (피부과 의사 처방전 없어도 삼) 하지만, 부작용은 언제 올지 모른다 요즘 네이버, 유튜브에 "스티바

decentliar.tistory.com

레이저 치료보다 효과가 더 좋을까?

비타민A 유도체와 항균제를 같이 쓰는 경우 단일성분만 쓰는 경우보다 효과가 훨씬 우월했다는 것이 여러 논문을 통해 증명이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논문들과 피부과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에피듀오겔이 여드름의 first-line therapy로써 비싼 레이저 등 다른 치료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내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에피듀오겔 구매 방법 및 가격

이 약은 전문의약품으로써 의사의 처방 있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용량은 30g, 에피듀오겔 가격은 3만원에서 4만원 사이로 한 번 사면 반년 정도 쓸 수 있습니다.

 

얼마나 어떻게 사용할까요?

보통 에피듀오겔을 쓰기 시작하면, 임상적으로 1주에서 4주 후에 개선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다팔렌 성분은 자외선을 보면 분해가 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꼭 자기 전에 세안 후에 발라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밤에 바르지 못한 상황에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와 꼭 같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 약을 쓰실 때 주의할 점은 피부에 따라 붉어지거나 가렵거나 따가운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냈을 때는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약을 잠시 중단하시고 다음에 더 적은 양으로 쓰시는 것을 시도해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부작용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때는 가까운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에피듀오겔 사용법

여드름이 심한 부위에는 직접 도포를 하여 주고 나머지는 수분크림과 적정량을 섞어서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여드름이 심할 때 에피듀오겔 사용하시는 게 좋고, 너무 심하다면 먹는 항생제와 에피듀오겔을 함께 사용합니다. 또는 먹는 이소트레티노인을 추가로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에피듀오겔은 항균제가 추가된 복합제(비타민A 유도체와 항균제)로 피부과에선 여드름 1차 치료제로 추천됩니다. 비타민A 유도체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지만 항노화 및 미백 효과도 있어 평소에도 보습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에피듀오겔의 모든 정보를 총정리되었고요.

 

추가로 베아로반, 데스오웬로션에 대한 정보도 알려드릴 테니 함께 보시는 걸 추천할게요.

 

[▼ 베아로반 후시딘 차이점]

 

베아로반 연고와 항생제 연고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점

박트로반, 베아로반 연고!! 무피로신 성분의 이 항생제는 세균감염이 있는 지저분한 상처에 사용합니다. 또한 "후시딘"도 "마데카솔"도 다 항생제 연고라고 하는데, "박트로반"도 항생제라고 합

decentliar.tistory.com

[▼ 데스오웬로션 피부 이상]

 

데스오웬로션0.05% 피부 이상 반응 시 사용법 및 부작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문 의약품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하는데요. 다양한 전문 의약품 중에서도 데스오웬로션0.05% 이라는 의약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

decentliar.tistory.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