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듀오덤 엑스트라씬 교체시기 및 모든 정보 정리 - 10매 가격도 함께 확인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3. 16. 05:00

가을이 추석 전에 점 많이들 빼시거든요. 점도 빼고 검버섯이나 편평사마귀 등을 보통 날씨 서늘해지고 추석 때 연휴여서 좀 쉬니까 그때 많이들 빼세요. 근데 점을 빼고 나면 병원에서 살색으로 된 테이프 붙여드리잖아요. 그게 듀오덤 엑스트라씬인데 그 듀오덤 교체시기 및 관리 방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오늘 그 이야기를 해볼 거고요. 듀오덤 10매, 20매 가격 및 판매 정보는 글 맨 아래에 있으니 함께 확인하셨으면 좋겠어요.

 

듀오덤 엑스트라씬 역할

레이저로 점이나 검버섯 등을 제거하는 것도 결국은 상처가 나는 것입니다. 듀오덤이 하는 역할은 원래 상처가 낫는 과정에서는 딱지가 생겨요. 간조각피라고도 하는 딱지가 생겨서 그 밑에서 새살이 나는데 듀오덤 엑스트라씬이 그 역할을 대신해주는 겁니다.

 

그래서 딱지가 생기지 않게 상처부위를 습하게 유지해줘서 딱딱한 딱지가 생기지 않고도 새 살이 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듀오덤 엑스트라씬의 역할입니다. 그래서 점을 떼고 검버섯을 빼고 난 상처에도 듀오덤 엑스트라씬 붙여드리는 겁니다.

Q. 교체시기. 얼마나 자주 갈아줘야 할까요?

병원에서 시술을 하고 나면 상처 부위에 하나하나 다 붙여 드려요. 그리고 환자분들은 나가면서 제일 많이 물어보는 게, 얼마나 자주 갈아줘야 되는지 제일 궁금해하시거든요. 교체시기만큼이나 중요한 게 없기도 해요.

 

일단 무조건 자주 갈아 주는 게 좋은 거는 아니에요. 왜냐하면 상처에 듀오덤 엑스트라씬 붙이면 그 안에 하얀 진물이 차 오르는 게 보여요. 그 진물이 나쁜 진물이거나 더러운 진물이 아니라 깨끗하게 균이 없이 깨끗한 살이 나오도록 도와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 진물이 오래 잘 유지가 될수록 새 살이 더 빨리 납니다.

 

그래서 진물 생겼다고 다시 붙이고 또다시 붙이는 걸 반복하면 진물이 자기 기능(역할) 할 시간을 주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새살이 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매일매일 다시 붙이지 말고, 저절로 떨어졌을 때 다시 붙이도록 하세요. 떨어지지 않으면 그냥 두시고, 떨어지면 다시 붙여주세요.

 

간혹 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가 있어요. 상처가 크거나 깊으면 초반에는 진물이 좀 양이 많을 수 있거든요. 그럼 진물이 많이 나와 금방 떨어지니 그럴 때는 좀 빨리 다시 붙여 주세요. 정리하면 상처와 사람마다 교체시기 조금 다릅니다. 애매할 땐 언제나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Q. 듀오덤 엑스트라씬 교체방법

듀오덤을 바꿀 때 그 부위를 닦아야 할까요? 아무래도 진물이랑 상처가 있어서 듀오덤 떼고 나면 뭔가 깨끗하지 않은 느낌이 들거든요. 그래서 아주 깨끗한 생리 식염수를 묻힌 거즈 같은 걸로 살짝 닦아 주시는 것은 괜찮고요.

 

그런데 그렇게 많이 묻어 있지 않으면 듀오덤을 그냥 붙여 주시는 게 차라리 나아요. 깨끗하고 안전하게 살살 잘 닦는 게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그렇지 못할 바에는 차라리 손대지 말고 그냥 다시 듀오덤을 붙여 주시는 게 좋습니다.

Q. 듀오덤은 언제 갈아줘야 하나요?

듀오덤을 2주일 붙여요? 3주일 붙여요?라고 물어보시는데요. 이것도 상처에 따라 달라요. 사실, 평균적으로는 1주일에서 2주일 정도 되는데 상처가 좀 깊거나 크면 좀 더 길어질 수 있는 거고, 또 새살이 나는 속도도 사람에 따라 다르잖아요. 어떤 사람은 금방 낫고 어떤 사람들이 오래 걸리는데요. 하얀색 진물이 더 이상 안 생기면 그때부터는 안 붙이셔도 돼요.

듀오덤 엑스트라씬을 붙였는데 그 안에 진물이 차지 않으면 이제 새 살이 다 올라왔다고 생각하셔도 되거든요. 진물이 아직도 차면 조금 더 붙여 주시는 게 좋아요.

 

Q. 피딱지가 생겼어요.

딱지가 생긴 상처에 듀오덤을 붙여도 되는지 안 되는지 궁금하시죠? 점 빼러 가서 듀오덤 안에 피가 나서 빨갛게 피딱지가 생겼는데, 이거 빼고 다시 붙일 때 어떻게 하는지 많이 궁금하실 거예요.

 

이런 경우에 상처 부위를 청결하게 닦겠다고 만지다 보면 피가 다시 나는 경우가 되게 많아요. 그래서 듀오덤 엑스트라씬이 딱지를 어느 정도는 녹여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그냥 딱지 위에 붙이셔도 괜찮습니다. 그렇게 붙이면 딱지도 좀 녹여 주면서 듀오덤이 자기 역할을 할 겁니다.

Q. 피가 나면 어떡하나요?

점을 빼고 나선 바로 피가 안 나는데, 집에 가서 움직이고 시간이 지나다 보면 피가 나는 경우도 있거든요. 그럼 듀오덤 안에 피가 차오르니깐 많이 놀라실 겁니다. 그럴 때는 우선 지열을 해줘야 되니까 급히 피가 나는 부분을 눌러 주시는 게 좋아요. 약 3분 정도 손을 떼지 말고 꾸준히 눌러주시면 피가 멈출 거예요. 그래도 안 멈추면 조금 이상한 거니깐 병원에 바로 연락하시고, 만약 멈추면 다시 듀오덤을 붙여 주시면 됩니다.

Q. 피부알러지가 생길 수 있나요?

생각보다 흔해요.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듀오덤 붙인 자리 따라서 그 부분만 빨갛게 부풀어 오르는게 듀오덤 엑스트라씬 알러지 현상이거든요. 듀오덤에 있는 접착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도 있고, 상처를 습하게 유지해 주는 성분에 알러지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어쨌든 듀오덤 알레르기가 생긴 경우엔 붙이시면 안돼요. 이럴때는 딱지가 생기더라도 연고 바르면서 상처가 치유가 되게 할 수 있는게 훨씬 나아요. 듀오덤 안 붙인다고 해서 무조건 흉터가 생기거나 새 살이 안 나는 게 아니거든요.

 

단지, 듀오덤은 조금 더 빠르게 조금 더 안전하게 새 살이 나게 도와주는 거지 듀오덤을 붙이지 않는다고 해서 새 살이 나지 않는 건 아닙니다. 알러지가 나서 간지러운데도 계속 붙일 필요는 없습니다.

Q. 듀오덤 붙이고 세수해도 되나요?

듀오덤 엑스트라씬 붙이고 세수 해도 되는지 씻어도 되는지 궁금하시죠? 듀오덤이 엄청난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는 방수가 됩니다. 그래서 그냥 간단한 물 세안 정도는 하셔도 됩니다. 듀오덤 붙였다고 핑계 삼아 세수 안 할 생각하지 마시고요. 간단하게 물 세안하셔도 되고 몸에 붙어있는 세게 문질러서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만 살살 해주시면 됩니다. 샤워도 마찬가지로 살살 해주시면 돼요. 괜찮으니깐 핑계대지 말고 씻으세요.

 

Q. 듀오덤 엑스트라씬 가격

1. 밴드 10매 17,000원 아래에서 바로 구매 가능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음]

 

2. 밴드 20매 19,800원 아래에서 바로 구매 가능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음]

 

3. 듀오덤 엑스트라씬 10장 + 알콜솜 25장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음]

 

 

오늘은 듀오덤에 대한 모든 정보 한꺼번에 살펴봤고요. 위에 쿠팡 링크도 남겨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