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절 및 영양제

맥스컷 부작용 정리 - 녹차 카테킨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8. 22. 04:00

하루 복용량을 지키고 정해진 시간 안에만 드시면 특별한 맥스컷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욕심에 정해진 양을 넘어서 과다복용하시게 되면 설사, 변비, 구토, 복통, 메스꺼움, 복부팽만, 피로감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원료 성분은 매우 소량 포함되어 있어 가능성은 매우 적지만 레몬밤과 와일드 망고에 알레르기를 가지신 분은 안면홍조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즉, 맥스컷 부작용은 바로 주원료 때문에 나타납니다. 주원료인 맥스컷의 녹차 카테킨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면서 역설적으로 부작용을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카테킨 카페인

 

녹차에는 일정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루에 최소 1잔 이상의 커피를 마십니다. 현대인에게 있어 커피는 생명 연장제 마냥 필수품이 되어 버렸는데요. 녹차 카테킨에 들어 있는 카페인에 우리가 별도로 커피를 마시게 된다면 다량의 카페인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됩니다.

 

  • 카페인 부작용
  • 소화 불량, 소화 장애
  • 불면증 초조함

 

따라서 맥스컷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카페인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맥스컷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이 등은 맥스컷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의 주의해야 합니다.

 

맥스컷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에게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테킨 성분은 간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간독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분들은 전문가(의사 또는 약사)에게 상담한 이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리하면, 임산부, 수유부의 섭취를 권장하지 않고 있으며,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 타 의약품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전문가(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신 이후에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맥스컷 부작용

 

제품 자체는 임상실험을 하여 큰 부작용은 없지만 녹차 카테킨 성분만을 봤을 때는 간 독성이라는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실제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녹차추출물의 간 독성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이 좋지 않으신 분이나 간과 관련된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맥스컷을 복용한 뒤에 올린 후기를 SNS,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한 결과 부작용에 대한 언급은 찾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맥스컷이 건강보조식품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지만, 혹시 평소와 다른 몸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맥스컷 부작용이 걱정되므로 복용을 중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험상 다이어트 보조제를 몸이 거부반응을 할 경우에 속 쓰림이나 울렁거림이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이 포함된 제품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이며, 섭취 중단했을 경우에는 바로 사라집니다.

 

 

콤부차 효능 4가지와 콜레스테롤(당뇨)에 좋은 이유 및 부작용

대표적인 콤부차 효능은 건강 발효인데요. 녹차나 홍차를 우려낸 후 설탕을 넣어 40도 이하로 식혀주고 "스코비 효모균" 그리고 배양액을 넣어 7~10일 동안 발효시켜 만드는 시큼하고 달콤한 음료

decentliar.tistory.com

 

 

습담개선탕 무엇? 비만 치료, 지방 세포 제거 원리와 습담 체크리스트

습담개선탕의 습담이란 독소는 몸의 대사작용을 방해하는 독소의 통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순환 기능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소화 기능, 근골격계 기능, 호르몬, 내분비계, 면역기능

decentliar.tistory.com

 

 

가슴답답 호흡곤란 자가진단 5가지 방법 - 공황장애, 폐렴도 가능

많은 분들이 요즘에 가슴답답 호흡곤란으로 폐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데요. 폐렴 증상 중에서 열이 나거나 또는 기침, 가래가 있거나 또는 호흡곤란이라는 증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

decentlia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