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절 및 영양제

마가목 효능 열매 먹는법 + 관절보궁 가격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2. 2. 6. 15:29

이 글 요약

마가목 효능과 먹는법

마가목 관절 영양제 추천

관절에 좋은 관절보궁 

마가목 효능

목차

     

    마가목 효능

    저희 외할머니와 어머니는 관절이 좋지 않아 고생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손주이자 아들인 저로써 도움을 드리고자 관절과 신경통에 좋은 약재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물론 시중에 편리하게 구입하여 먹을 수 있는 관절보궁, 관절팔팔도 있지만 약재와 함께 먹으면 더 좋을 거 같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관절보궁 홈페이지와 원료 , 성분 , 가격]

     

    관절보궁 홈페이지에서 효과와 가격, 원료 성분 확인

    관절보궁 효능과 성분, 가격, MSM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관절보궁이 그만큼 요근래에 관절영양제로 장안에 화제라는 뜻이겠죠. 아모르파티로 유명한 가수 김연자씨가 관절

    decentliar.tistory.com

     

    마가목은 장미과의 나무로 러시아와 일본, 한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6~10m 가량 자라며, 주로 계곡과 높은 산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열매와 껍질을 모두 약재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마가목 효능, 열매 효능과 먹는 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른 봄에 나무에서 새싹이 돋아나며, 이때 새싹의 생김새가 마치 '말의 이빨처럼 힘차게 솟아오른다'하여 마아목으로 불렸는데요. 시간이 지나 현재는 마가목으로 불리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경남과 경북 지역에서 주로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을철에 빨갛게 익는 열매와 단풍이 아름다워, 정원수나 가로수로 많이 심고 있는데요. 열매는 겨울 내내 떨어지지 않아, 한 겨울의 삭막함을 감싸 안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에 방송매체를 통해 마가목 효능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마가목에는 '나이아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 축적되는 나트륨과 염분을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의 강하를 균형 있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동맥경화, 고지혈증,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

    마가목으로 지팡이를 짚으면서 다니는 것만으로도 굽은 허리가 펴진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관절에 마가목 효능이 뛰어난데요. 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관절염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더불어 신경통, 근육통 증상 완화에도 좋습니다. 보통 나무껍질과 열매에 약효가 많아 두 가지를 주로 약재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관지 건강

    특히 열매에 비타민C, 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기간지 내 염증을 제거하고 점막을 보호하여, 기간지 건강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잦은 기침, 천식, 가래 등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여 만성기관지염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면역력 증진

    마가목 효능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면역력 증진인데요. 열매에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체내에 저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적혈구와 공수조혈세포의 수를 증가시켜, 체내 면역기능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위 건강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염작용 및 항염작용으로 위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위염,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등의 위에 관련된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회복

    우리 몸이 피로를 느끼고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는 피로물질 성분이 바로 젖산인데요. 마가목 열매 효능으로 젖산을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내의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지고 신체의 활력을 찾아주며, 피로 해소와 체력증진에 도움을 준답니다.

     

     

    혈관 건강

    동의보감에 의하면 어혈을 없애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손발이 저리는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혈관질환과 손발 저림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뇨 작용

    잘 먹고 잘 싸야 된다는 말이 있듯이 이뇨 작용은 우리 건강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마가목 효능으로 이뇨 작용을 꼽을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이로 인해 몸의 붓기, 부종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건강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퀘르세틴의 성분이 풍부하여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잡티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피부염, 아토피, 피부 가려움증과 같은 피부질환에도 큰 도움을 주며 예방 및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마가목 먹는 법

    껍질과 열매에 마가목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가목 술은 36가지의 중풍을 고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열매로 담글 시 열매 100g당 담금주 1L~1.5L의 비율로 담가주시면 되며, 반듯이 밀봉하여 100일 이상 숙성시킨 후 마시면 됩니다.

     

    말린 열매나 껍질은 6개월가량 담근 후, 체에 한 번 거르고 다시 6개월을 더 숙성시킨 후 섭취하면 되는데요. 마가목주는 하루 2~3잔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열매 20~30그램을 물 1.5L~2L에 달여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마가목 효능 열매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에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섭취 시 구토, 변비, 식욕부진, 두통,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라며, 모두 몸 건강하세요.

     

    관절보궁 가격 및 효능

    관절보궁 가격 및 상담

    관절에 좋은 관절보궁도 있는데요. 관절보궁은 가격은 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상담원을 통하여 가격 대비 효과와 구매시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 개별적으로 꼼꼼히 따져보시고 결정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 관절보궁 상담 받기 [클릭]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브랜드 홈페이지나 상담 전화에 연락처를 남기시면 텔레마케터분들이 전화해서 상담한 후 가격 및 판매 조건 등을 알려주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판매를 하다 보니, 블로그 등에 가격을 공개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저도 가격은 알고 있지만 이런 이유로 알려드리지는 못합니다만, 제품 이름으로 검색을 해 보시면 중고나라나 번개 장터에 판매되는 가격으로 어느 정도 가격대인지는 쉽게 가늠하실 수 있습니다.

     

    관절보궁 홈페이지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