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스트레스 눈 질환] 눈 염증, 비문증, 눈 통증, 눈 밑 떨림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3. 15. 05:00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비문증 이외에 안과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이나 증상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무래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머리와 얼굴 쪽, 안면부의 혈류 순환을 방해를 받게 됩니다. 그렇게 방해를 받다 보니 당연히 눈 염증 같은 안구 관련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젊은 층에서의 비문증도 있지만 가장 대표적으로 동반되는 증상이 바로 눈 주변이 아픈 안와통입니다.

스트레스에 의한 안구 증상
1. 비문증
2. 안와 통증 (관자놀이 쪽 두통)
3. 눈꺼풀, 눈 밑 떨림

우선, 안와통이 오면 두통을 많이 호소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뒷목부터 뻐근한 느낌도 나고 이마가 지끈거리고 관자놀이도 아파지게 되는데요. 이런 두통 내지는 안면통(얼굴의 통증)을 호소할 때 자주 말씀하는 말이 바로 눈 주변의 통증과 눈 염증입니다.

눈 주변이 쿡쿡 찔리는 것 같다
눈 안쪽이 욱씬 거리는 것 같다

다래끼가 있는데 눈 염증 심해지면 온찜질로 증상을 완화하는 것도 좋습니다.

 

[▼ 온찜질이 좋은 눈 다래끼]

 

눈 다래끼 째기 치료 전 온찜질 추천 - 임신 중 눈병 있다면?

우선, 온찜질은 안구건조증 치료, 다래끼 째기 치료의 보조적인 요법입니다. 먼저 항생제, 소염제 등의 안약을 사용하고 온찜질은 보조적인 요법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눈다래끼 같은 경

decentliar.tistory.com

이런 식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나타내는 분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목이나 어깨 쪽 근육들이 단단하게 뭉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목, 어깨의 근육 긴장을 완화시켜 주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최근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 중의 하나가 눈꺼풀이나 눈 밑의 떨림과 눈 염증인데요. 과거에는 영양적으로 부족하다 보니 전해질 불균형, 마그네슘 부족증 같은 것들로 인해서 눈 떨림 혹은 안면 떨림이 나타나기도 했었습니다. 이럴 때는 마그네슘 보충제를 처방받아먹거나 영양제를 먹으면 괜찮아졌었습니다.

 

사실, 최근의 경우엔 영양의 공급 부족이나 불균형으로 인한 발생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보통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육체적인 과로, 혹은 과음을 한 뒤 구토, 설사 등으로 인하여 체액이 많이 손실되었을 때 단기적으로 눈밑 떨림이나 눈꺼풀 떨림, 눈 염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며칠 푹 쉬면서 회복하면 대게는 자연스럽게 좋아집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갈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서 진료를 받고 관리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