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green lipped mussel (초록잎홍합) 효능, 부작용 등 모두 알아보기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2. 2. 7. 04:00

초록입홍합 이란?

 

초록입홍합(green lipped mussel)은 껍질에 초록빛이 돌며 일반 홍합보다 크기가 2배 가까이 큰 뉴질랜드의 홍합 고유종인데요. 초록입홍합 green lipped mussel은 역학 조사상 뉴질랜드 해안에 사는 마오리족이 내륙에 사는 마오리족에 비해 관절염 비율이 낮은 것이 밝혀지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초록입홍합 효능

 

첫 번째 관절염 개선 효과

초록입홍합에 들어있는 리프리놀 성분은 항염증 천연 보조제로 체내 염증을 일으키는 류코트리엔 성분을 억제하며 관절의 부종을 경감시키는 효과가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이나 골관절염의 증상 개선에 좋습니다.

 

추가로 관절보궁은 관절염에 효능이 좋은 상품인데요. 아래 링크 남겨드릴 테니 관절염 때문에 초록잎홍합 알아보셨다면, 관절보궁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세요.

 

 

 

두번째 치매예방 효과

오메가3, DHA 등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인지능력 개선 및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세번째 혈관 건강 개선

초록입홍합 green lipped mussel 안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혈관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주는데요. 혈액순환 개선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간 기능 개선

각종 아미노산과 타우린을 함유하여 간기능 개선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뼈 건강 도움

칼슘과 비타민D가 들어 있어 뼈와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초록잎 홍합 부작용

 

기존의 비스테로이드성 약제들과 달리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고, 내성이 생기거나 몸에 축적되지 않아 장기간 복용을 하더라도 크게 부작용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하지만 green lipped mussel 몇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있는데요.

 

첫번째 알레르기

조개류 또는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기존 질병이 있거나 혈압 환자의 경우

반드시 현재 진료를 받고 있는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잎홍합 섭취시 주의사항

 

첫번째 혈전용해제를 복용

이런 분은 의사와 상의후 섭취합니다.

 

두번째 어린이

어린이는 캡슐로 섭취 시 목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보호자의 지도하에 섭취해야 합니다.

 

세번째 특이체질 또는 알레르기 체질

성분 확인 후 섭취합니다.

 

네번째 임산부, 수유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록잎홍합 복용법

 

첫번째 초록잎홍합 green lipped mussel 오일(분말)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는 경우 표기된 섭취 방법을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 예를들어 1일 1회, 1회 2캡슐 물과 함께 섭취 등입니다.

 

두 번째 초록입홍합 직접 조리 시, 국, 탕, 찜 등 다양한 형태로 요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green lipped mussel 찜
green lipped mussel 찜
green lipped mussel 볶음 요리

 

초록입홍합 일일 섭취 권장량

 

초록잎홍합 하루 섭취 권장량은 5,000g입니다.

 

또한, green lipped mussel은 강아지 슬개골에도 좋아 강아지 건강 식품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초록입홍합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시 주의점과 복용법, 일일 섭취 권장량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더 건강할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