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아로나민골드 부작용 및 효능 - 피로회복제 티아민 중요한 이유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1. 5. 31. 05:00

약국 피로회복제 비타민 제품으로 늘 선두권을 유지하는 활성형인 푸르설티아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아로나민골드 효능 효과, 부작용 성분 등에 관해  한 번 살펴봅니다.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유효 성분

1. 푸르설티아민 (활성 비타민B1) (KP) 50.0mg

2.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활성 비타민 B2) (KP) 2.5mg

3.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 (활성 비타민 B6) (KP) 2.5mg

4. 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 (활성 비타민 B12) (KP) 5.22ug

5. 아스코르브산 (비타민C) (직타용) (별규) (아스코르브산으로서 70.0mg) 72.2mg

6. 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 산 (비타민 E로서 20 IU) (KP) (토코페롤 아세테이트로서 20.0mg) 40.0mg

 

아로나민골드 부작용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부작용으로는 대개 위장관 쪽에 불편한 점을 많이 호소하는데요, 주로 위장관에서의 증상인데 냄새가 올라와서 불쾌한 느낌이 있다는 것과 가끔 설사라든지, 구역감이 있거나, 묽은 변, 식욕부진, 밥맛이 없다거나 복부 팽만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오히려 변비가 있을 수 있다든지, 피부에서는 발진이나 발적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부작용이 누구나 나타는 건 아니고 그럴 수도 있다는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여성의 생리주기가 빨라진다든지 양이 늘어나는 경우, 출혈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알고 계시면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들어 있어서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는 여성 또는 혈전증의 소인이 있는 사람은 혈전증에 주의하셔야겠어요. 그리고 장복 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푸르설티아민을 포함한 성분

고함량 활성비타민이 최근 무서울 정도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 벤포티아민이 있죠. 벤포티아민을 원료로 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어 가고 있는 요즈음, 그래도 꿋꿋이 푸르설티아민의 효능으로 아로나민골드는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선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차승원이 광고해서 유명한 액티넘도 있어요.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의 모체는 비타민B1(치아민) 인데요. 치아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체내에 축적되지 않으며 모두 배출됩니다. 그래서 매일같이 음식이든 영양제로든 보충을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적 비타민으로 부르기도 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많이 소모된다고 해요. 이유가 신경의 조직이나 정신의 상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피로회복제 성분으로 독성은 없으나 부작용으로 과량 복용 시 떨림이나 붓는다든지, 빨라지는 맥박, 알레르기 등의 예기치 않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치아민이 많이 필요로 하는 사람
흡연을 많이 하는 사람
상습적으로 음주를 많이 하는 사람

 

당분을 많이 먹는 사람은 티아민의 용량을 늘리시고 임산부, 수유부 등도 많이 필요합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도 해당됩니다.

 

또한 이 티아민이 부족해지면 탄수화물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기운이 없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유는 탄수화물 섭취 시 인체 내의 소화효소에 의해 포도당으로 분해되고 여기서 다시 피루빅산으로 변화하게 되는데, 이 대사과정에서 B1이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부족하게 되면 피루빅산이 축적되어 에너지 방출이 어렵게 되기 때문이죠.

 

다시 푸르설티아민과 벤포티아민 이야기입니다. 활성형 비타민이 일반 비타민에 대해 몸에서 이용률이 높은 것은 사실 이자만 위 두 가지 성분 중 어느 것이 우월하다고 평가하기는 아직 이르다고 합니다. 참고로 해주세요.

아로나민골드 효능

피로회복제 아로나민골드 효능 / 효과
- 다음 경우의 비타민 B1, B2, B6, E, C의 보급 : 육체피로, 임신 수유기, 병중 및 병후(병을 앓는 동안이나 회복 후)의 체력 저하 시, 노년기
- 증상의 완화 :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요통, 어깨 결림 등)
- 각기
- 눈의 피로
 

[▼ 아로나민골드 효능 아로나민 씨플러스, 아로나민실버와 비교해 드릴게요~] 

[▼ 아로나민 골드를 들어 본 사람이라면 꼭 봐야하는 영상] 

#아로나민골드 #영양제 #50대이상

아로나민골드의 효능과 부작용 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럴 자고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글 이유는 없으니 내가 필요로 하다면 먹는 게 정답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아무리 잘 먹고 다닌다 하더라도 가공식품, 익혀 먹는 음식, 편식의 습관, 식사시간의 불규칙,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 등은 우리 몸이 비타민을 필요로 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본인의 취향에 맞는 피로회복제 비타민제 하나라도 선택하셔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각종 질환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