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탄툼 가글 - 이비인후과 질환 치료 후 사용하세요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0. 11. 8. 18:17

탄툼 가글의 성분인 탄툼은 소염진통제입니다.

 

성분
벤지다민 염산염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
소염, 진통 효과로 구강과 인두, 후두, 편도에 적용

 

주로 탄툼 가글은 통으로 된 형태와 스프레이 형태 2가지가 있는데요. 벤지다민 염산염(소염진통제) 성분이 있어서 헥사메딘, 케어가글(살균제)과는 조금 다른 개념의 가글입니다.

 

그래서 구강 소독, 염증 완화보다는 구내염, 인후두염(목이 아픈 증상) 등 염증이 생겼을 때 통증을 낮추기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가글입니다. 즉, 염증 완화와 진통작용이 있고, 약간의 국소마취 작용도 있습니다.

 

 

탄툼 가글 사용 방법
1일 2회(아침, 저녁) 15ml로 1분 동안 가글, 연령 증상에 따라 양은 다를 수 있음
소량의 물 희석 후 사용

 

주의 사항은 소염진통제 알레르기 환자는 절대로 사용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비교하면, 헥사메딘과 케어가글은 살균제입니다. 그래서 염증이 심한 경우, 치은염, 구내염, 발치, 인두염, 치과 시술 후 소독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것이고요. 탄툼은 구강 내 통증이 심할 때 사용하는 소염진통제 역할을 하는 가글입니다. 탄툼은 당장 목이 아플 때나 편도염 같은 이비인후과 질환에 주로 쓰이는 것이죠.

 

탄툼 가글 주의 사항
임의적으로 7일 이상 사용하면 안 됨
아스피린, 진통소염제 알러지가 있을 시 사용 금지

 

여기까지 탄툼 성분의 가글의 특징 알아봤고요.

 

가글 후 물로 입안을 헹구는 경우가 있는데요.

물로 헹구지 마세요. 입안에 남은 가글은 지속적인 작용을 하는데요. 당연히 물로 헹구면 효과가 좀 떨어지게 됩니다. 다만, 가글하고 나서 입안이 너무 얼얼하는 등 마비감과 자극이 심하면 물로 살짝 헹구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