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팁 4개 - 30대 네이버 카카오 공략 꿀팁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한창인 요즘, 정부는 국민들의 효율적인 백신 접종을 위해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그런데 내 순서가 오기 전에 백신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고 잔여백신 예약팁 4개 자세히 알아볼게요.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 방법

들어보셨나요? "잔여 백신 예약"
코로나19 백신은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어 폐기하게 됩니다. 이에 백신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사전 예약 후 미접종분을 30대까지도 맞을 수 있게 한 건데요. 잔여 백신 예약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잔여백신 예약 방법
  • 첫번째 네이버를 통한 예약
  • 두 번째 카카오톡을 통한 예약
 

첫 번째로 네이버에 잔여 백신을 검색하고 잔여 백신 예약 신청을 클릭하면 내 주변 백신 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명 인증이 된 네이버 ID 한 개에 한해 알람 신청도 가능하죠.

 

두 번째로 카카오톡을 동안 예약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잔여백신 메뉴를 누르면 실시간으로 잔여 백신을 조회하고 예약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도 네이버와 똑같이 알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접종분은 적고, 백신을 원하는 사람은 많고! 잔여 백신 예약 경쟁률은 수강신청보다도 치열합니다. 그래서 코로나19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잔여백신 예약팁

코로나19 잔여백신 예약팁

  1. 업데이트 버튼 광클
  2. 오후 시간 공략
  3. 인증서 미리 발급받기
  4.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하기
 

첫 번째 꿀팁. 업데이트 버튼 광클하기

지도의 범위를 넓히고 잔여 백신이 있는 병원만 보이게 설정한 다음, 수시로 업데이트를 누르다 보면 백신이 있는 병원이 보일 겁니다.

 

지도보다 목록에 먼저 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목록에 업데이트 버튼도 중간중간 눌러주는 거 잊지 마세요.

 

 

두 번째 꿀팁. 오후 시간 공략하기

병원 마감 전, 오후 3시부터 5시 사이 잔여량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 시간대를 잘 공략하면 백켓팅 성공 확률이 조금은 올라가는 게 잔여백신 예약팁 두 번째입니다.

 

세 번째 꿀팁. 인증서 미리 발급받기

네이버와 카카오톡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려면 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미리 발급받아 둔다면 백신 예약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꿀팁.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하기

여기서 중요한 게 있는데요.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예약하고 노쇼를 할 경우에는 다시 예약이 불가능하니까 꼭 바로 방문할 수 있는 병원으로 예약해 주세요.

 

노쇼
예약을 했지만 연락 없이 예약 장소에 나타나지 않는 손님을 일컫는 말

 

백신 예약 후 할 것

잔여백신 예약팁을 통해 코로나19 잔여 백신을 예약했다면, 백신 접종 후도 대비해야 하는데요.

 

우선, 병원 가기 전 샤워를 꼭 하세요. 질병관리청에서는 접종 당일 샤워는 피하라고 권고하고 있는데요. 접종 부위에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접종 후 발열에 대비해 해열제도 미리 구매해두는 게 좋아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따르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약이라면 효능 효과가 동일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약국이 아닌 편의점에서도 해열제를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백신 예약 방법과 소소한 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하루빨리 백신 접종이 완료되어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