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02 3

조선 문종4. 세자빈 휘빈 김씨가 폐출된 이유

"조선 문종4.세자빈 휘빈 김씨가 폐출된 이유" 첫 번째 세자빈, 휘빈 김 씨가 폐출된 이유? 잘못을 했다기 보다는, 사춘기 문종이 당시 좋아하던 여성 효동, 덕금 때문입니다. 효孝와 덕德이 이름에 들어갔던 것으로 보아 외모, 효성, 지성을 두루 갖춘 여자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세자빈은 아버지가 점지해 줬기에 형식적으로 함께 살긴 했지만, 문종의 마음엔 효동과 덕금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세자빈은 실수를 하는데요. 두 여자를 질투해 마음을 되돌리기 위해 희안한 비술을 사용합니다. 희안한 비술 1. 남자의 마음을 가져간 여자의 신발을 몰래 훔친다. 불에 태우고 그 재를 술에 타서 먹이면 나를 좋아한다. 실행 결과 : 세자빈은 효동과 덕금의 신발을 몰래 훔치긴 했으나 사전에 들켜버려 이 일은 실패. (미수) ..

동아시아 역사 2017.06.02

조선 문종3. 세 번 결혼한 남자 문종

"조선 문종3. 세 번 결혼한 남자 문종" 1429년 7월 20일, 세종은 대국민 담화를 발표한다. (당시 말로는 교지, 교서) 책봉된 지 2년에 불과한 세자빈을 폐한다는 내용이었다. 1429년 7월 20일 세종실록 "세자빈이 요망하고 사특하여 왕궁王宮 안에 용납할 수 없는 바이니, 폐출廢黜시켜야 할 것이다." 완벽한 왕세자로 세종의 마음을 흡족하게 했던 세자. 그에 단 한 가지 약점은 세자빈이었다. 당시 세자의 관심을 받지 못한 세자빈을 두고 궁에선 흉흉한 소문마저 돌았다. 세자는 마음을 잡지 못했고, 두 사람은 결국 파국을 맡는다. 세자와 세자빈 두 사람의 사이엔 과연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세 번 결혼한 남자 문종 며느리를 내보내는데 대국민 담화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정말 그 시대에 담화문이 있..

동아시아 역사 2017.06.02

조선 문종2. 문종의 생활기록부와 세종의 묘를 이장한 이유

"조선 문종2. 문종의 생활기록부와 세종의 묘를 이장한 이유" 자, 이젠 문종이 어떤 인물인지 그의 생활 기록표를 살펴보겠습니다. 문종 생활기록부 이름 : 이향 본관 : 전주 생년월일 : 1414년 11월 15일 사망일자 : 1452년 6월 1일 거주지 : 창덕궁, 경복궁 배우자 : 휘빈 김 씨, 순빈 봉 씨, 현덕왕후 자녀(정비) : 1남 2녀 (단종 이홍위, 경혜공주, 공주) 자녀(후궁) : 2남 3녀 외모 : 근사한 수염에 기품 있는 얼굴 (명나라 사신에게 인정받은 "아름다운 인물") 교육 : 세자 수업 (28년 8개월) 성격1. 성품이 너그럽고 인내심이 많음 성격2. 말수가 적고 신중하다 성격3. 부모에 대한 효심과 형제에 대한 우애가 깊다 성격4. 노래와 여색 등을 좋아하지 않는다 너무나 완벽해..

동아시아 역사 2017.06.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