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 정보

담적병자가진단 16가지 증상 : 한의원 치료 방법 3가지 및 가격

믿을만한 건강정보 2020. 5. 6. 07:00
반응형

소개할 내용은 담적병자가진단, 증상 정리, 한의원 치료 방법 및 가격입니다. 끝까지 읽고 담적증 처방 및 원인 파악하셔서 올바른 치료 받길 바랍니다.

담적병이란

담적병자가진단 전 담적병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담적증은 일반적인 상태가 아닙니다. 이미 위 상태가 안 좋아진 단계로 한참 들어간 경우라서 충분히 안 좋은 상태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정상일 경우 식사를 하고 나서 내 위가 어딨는지 잘 모를 정도로 소화에 대한 자각이 없어야 합니다. 소화가 되고 있다, 안 되고 있다는 이런 생각 없이 식전이든 식후든 배가 편안해야 합니다.

 

위가 압박받는 느낌 자체가 없어야 하는데, 담적 등으로 문제가 생긴 경우 배가 묵직하다는 걸 담적병자가진단으로 쉽게 알 수 있죠. 윗배가 무겁고 식후에 볼록하게 부풀어 오릅니다. 담적이 심할 경우 식사하고 상관없이 배꼽 윗부분이 항상 볼록합니다.

 

살이 찐 경우라면 볼록한 배가 지방, 살이라 말랑말랑하고 부드러워요. 담적은 겉에서 살이 찐 게 아니라 안에서 장기가 부풀어 오른 거라, 안에서부터 배가 압박받는 느낌을 받습니다. 대부분 담적증 환자들이 이 두 가지를 구분합니다. 왜냐면 담적이라면 배를 만졌을 때 딱딱하고 통증이 느껴지거든요.

 

담적병자가진단

담적병자가진단은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어느 정도는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16가지 정도를 말씀드릴 테니 하나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명치 끝이 답답하고 역류가 잘 된다
  2. 잘 체한다
  3. 속이 자주 메스껍다
  4. 가스가 잘 차고 항상 속이 더부룩하다
  5. 얼굴색이 누렇고 검어지거나 기미가 낀다
  6. 대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다
  7. 머리가 자주 아프다
  8. 평소에 자주 어지럽다
  9. 눈이 침침하고 다크서클이 있다
  10. 눈 주위가 뻑뻑하고 통증이 있다
  11. 건망증이 심해진다
  12. 구취(입 냄새)가 심하다
  13. 뒷목(목덜미)이 뻣뻣하다
  14. 어깨에 담이 결린다
  15. 항상 피곤하다
  16. 여성의 경우 냉, 염증이 자주 발생한다

 

 

담적병 증상 정리

담적병에 걸리면 담이 걸려 음식물이 잘 안 내려가니깐 항상 속이 답답하고 잘 체합니다. 구역감, 역한 냄새의 트림 등도 우리 몸이 가스를 내보내지 못하면서 생기는 건데, 이 때문에 배가 항상 더부룩할 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반드시 담적병자가진단 해보시고요.

 

담적증은 대체로 역류성 식도염을 동반하는데요. 신물이 올라오거나 헛트림도 나오고 가슴이 답답해져요. 위가 부드러운 성향이 없어지고 딱딱해지면서 신축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면 위의 압력을 높여 역류하는 증상이 발생하죠.

 

장이 굳어지니 대변을 시원하게 내보내지 못해서 잔변감이 항상 있고, 심하면 변비도 생깁니다. 담적병자가진단할 때 배변 여부도 잘 생각해 보세요.

 

위와 장에서 생긴 가스 독성이 얼굴로 올라오면 두통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욱식욱신 조이는 느낌과 편두통이 생기는데 담적병을 고치면 머리 통증은 거의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담 독성이 얼굴로 올라오면 얼굴이 누렇게 되고 다크서클, 기미가 생기기도 합니다.

 

뇌의 시냅스에도 영향을 줘서 정보전달이 잘 안 되며, 건망증도 생기는데요. 오래되면 뇌의 세포도 굳어지고 위축되며 알츠하이머 타입의 치매 유발도 우려됩니다.

 

담적증은 여성 질환에도 영향을 줍니다. 담 독소가 프라그 같은 건데요. 프라그 같은 게 썩으면 담이 됩니다. 그 담이 장으로 내려가면 냉이 생기는 데 영향을 줍니다. 자궁에도 영향을 줘서 자궁이 굳어지면 불임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담적병 한의원 치료 방법 및 가격

출처는 닥톡 Doctalk입니다. 담적병자가진단 후 병원 가면 500만원 1,000만원 부르는 곳이 허다합니다. 정말 양심적인 한의원에서 진료받는 걸 추천하며, 아래 영상을 소개할게요.

 

[한의원 담적치료 가격]

 

침 치료

침 치료는 가벼운 체기를 푸는데에 탁월합니다. 물론 만성 소화불량이나 역류성식도염 등 속 쓰림 증상에도 유효하고요. 과민성 장 증후군이나 기능성 소화불량에도 응용 가능합니다. 상당히 치료범위가 넓어요. 침만 맞으시게 되면 병원마다 다르지만 5,000~10,000원 사이의 금액입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만약 소외계층이거나 고령자시라면 부담금은 1,000원대입니다.

 

 

추나 치료

추나 치료도 건강보험이 적용되었죠. 추나 치료로 근골격계 질환만 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흉추(등뼈)의 교정, 관절 가동술이 만성 소화불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담적병자가진단 시, 통증 여부에 따라 치료 방법을 잘 생각해 보세요.

 

'담적병'이라고 생각하셨다면 몸이 찌뿌둥하고 무겁기도 하실 텐데, 그 증상도 추나로 해결 가능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나치료는 건강보험 적용 시 단순추나 10,000원대, 복잡추나 30,000원대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순추나는 근막추나 및 관절가동술을 뜻하고 복잡추나는 교정이 들어가는 추나입니다.

 

 

한약 치료

한약 중에서도 보험이 되는 한약이 있습니다. 가루약 형태도 있고 짜 먹는 약도 있습니다. 이런 약들은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여 학생분들이 처방받으시기에는 무난하고 좋습니다. 효과도 잘 쓰면 그다지 떨어지지 않고요.

 

건강보험 적용이 되기 때문에 하루에 1-2천원 수준의 가격으로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방 종류에 따라서 특히 효과가 좋은 약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화불량이 심하시다면 어지간해서는 보약보다 치료한약을 처방하게 되는데요. 담적증 증상이 정말 심하시다면 치료한약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의 가격은 한의원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한 제 보름분에 20-3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비싼 치료가 무조건 좋은 치료는 아닙니다. 단, 한약 처방이 뚜렷하게 필요한 경우도 분명히 있으니 좋은 원장님 만나서 잘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